닫기

블루젯

Consulting Service

타블릿펜

합격생현황

2021 경성대학교 영상애니메이션학부 합격생 인터뷰 -1


%EC%9D%B8%ED%84%B0%EB%B7%B0%ED%83%80%EC%




안녕하세요. 블루젯 만화학원 입시반입니다!

오늘은 경성대 영상애니메이션학부에

수시합격한 합격생 인터뷰를 가져왔습니다.

경성대 영상애니메이션학부는 경남, 부산권의

애니메이션학과 중 인기있는 학과 중 한 곳 인데요,

그 인기를 증명하듯 매년 수시와 정시의 경쟁률이

높게 나오는 곳 중 한 곳 입니다.

그래서 학생들과 학부모님의 꾸준한 관심을 받고있는데요!

그럼 경성대 영상애니메이션학부 합격생 인터뷰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

.

.

.










P20210109_141722904_79B7DB2B-98FF-4497-9 



이름 : 신O민

학교 : 성O고

내신평균 : 8등급

실기경력 : 3년







Q1. 경성대 영상 애니메이션 학부에 지원한 이유는?

수시 원서를 쓸 때 부산경남권에 애니메이션 학과에도 원서를 넣고 싶었어요학교들을 찾아보니까 경성대가 내신성적 반영률이 낮고 실기 반영률이 매우 높더라고요그래서 경성대 영상 애니메이션 학부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2. 공부보다 실기에 더 많이 집중을 했는데이유가 있다면요?

고등학교 1학년 땐 나름 열심히 공부를 했어요그런데 성적표를 받아보고 그냥... 그림을 열심히 그려야겠다 싶어서 그 뒤로는 공부보단 그림에 많은 시간을 할애했어요학교 선생님들이 정말 싫어하셨지만그래도 안되는 공부를 잡고 있는 것보다 내가 하고 싶은 그림을 열심히 그리는 게 더 낫다고 생각했어요그래도 수행평가는 열심히 했어요.






 

Q3. 상황표현 실기를 준비하면서 신경 쓴 점이 있다면 뭔가요?

아무래도 시험에서 제일 중요한 완성도를 올리기 위해서 제일 신경 썼던 것 같아요저는 스케치는 자신 있었는데 채색 단계에서 완성까지 가는 과정이 어렵더라고요그래서 스케치를 촬영한 뒤에 컴퓨터로 채색해보기도 하고같은 그림을 여러 번 리메이크해보면서 과정에서의 부족했던 부분을 보완하는 연습을 했어요.





%EC%9D%B8%ED%84%B0%EB%B7%B0%EA%B7%B8%EB%

신O민 학생의 상황표현 평소작


 

 


Q4. 상황표현 실기를 준비하면서 힘든 점이 있었나요?

그림을 그리다 보면 욕심이 나잖아요내가 원하는 만큼의 퀄리티를 내고 싶은데 입시는 시간 안에 그림을 그려야 하니까 현실적으로 내가 원하는 과정과 방법을 그대로 사용할 수가 없는 거예요한마디로 현실과 타협을 봐야 하는 그 과정이 저는 좀 힘들었던 것 같아요사실 저는 불투명으로 그림을 그리는 걸 좋아했어요유화처럼 쌓아가며 완성을 하는 그림을 계속 그려왔는데 입시에서 그런 방식으로 그리는 게 사실상 불가능하더라고요포기할 건 포기하고선생님과 의논해서 저의 장점인 드로잉을 살리는 방법으로 절충안을 마련하는 과정이 기억에 많이 남아요.






 

Q5. 실기장에선 어땠나요?

떨리진 않았어요아쉬운 점이 있다면 마음이 급해서 콘티 점검을 제대로 못했다는 게 아직도 마음에 걸리고 아쉬움으로 남아요아 그리고 저는 항상 일찍 실기장에 가서 화장실을 구경했어요그게 저 나름의 징크스였거든요ㅋㅋㅋ 경성대는 화장실이 좋더라고요^^





P20210109_141613291_DF9AC011-9AC8-438A-9P20210109_141653770_1B706B85-732C-41BA-9 





 

Q6. 본인 그림의 어떤 부분이 돋보여서 합격을 한 것 같나요?

그림이 입체적이고 공간감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이 아닐까 싶어요그 부분이 저의 장점이라 생각하고 더욱더 돋보이게 하기 위해 투시를 과감히 넣었거든요연습도 많이 했어요.

 






Q7. 입시가 끝났는데 어떠세요입시 후기가 듣고 싶어요.

입시를 돌아보면 아쉬운 점이 많은데요.... 학원과 집이 멀어서 아쉬움이 남아요 쉬는 날에도 학원에 나와서 그림 그리고 싶었는데 그러지 못한 게 좀 아쉽고돌이켜보면 제가 그림을 그릴 때 수동적인 태도로 그림을 그리는 경향이 있었던 것 같아서 그 부분도 아쉬움으로 남아요




P20210109_141821458_9B0A5FA7-7279-43C6-9


 

Q8. 마지막으로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공부든 그림이든 뭘 하든 열심히만 하면 된다고 생각해요그리고 그림에서 다양한 시도를 해봤으면 좋겠어요그림이 참담하게 그려져도 어떻게든 시도를 해보면 그 과정에서 경험하는 모든 것들이 도움이 된다고 생각해요그리고 체력관리건강관리를 신경 썼으면 좋겠어요저도 학원 마치고 친구들이랑 줄넘기를 하거나 운동을 했거든요먹는 것도 잘 챙겨 먹으로 노력했고요입시에서 체력이나 건강관리가 중요하니까 후배님들이 신경을 썼으면 좋겠어요.







.

.

.

.

.

*본 인터뷰는 체온 측정, 손 소독,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하였음을 알립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수
27 2021청강대학교 게임전공 수시 합격생 인터뷰 관리자 02-18 79
26 2021 청강대학교 애니메이션전공 수시합격생 인터뷰 관리자 02-18 69
25 2021 세종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과 수시합격생 인터뷰 관리자 02-18 71
24 2021 한성대학교 IT디자인학부 수시합격생 인터뷰 관리자 02-18 71
23 2021 홍익대학교 영상애니메이션학부 수시합격생 인터뷰 관리자 02-18 78
22 2021청강대학교 애니메이션전공 수시합격생 인터뷰 관리자 02-18 60
21 2021청강대학교 게임전공 면접전형 수시합격생 인터뷰 관리자 02-18 63
20 2021 경성대학교 영상애니메이션학부 합격생 인터뷰 -2 관리자 02-18 74
19 2021 경성대학교 영상애니메이션학부 합격생 인터뷰 -1 관리자 02-18 95
18 2021 공주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부 수실합격생 인터뷰 관리자 02-18 61
17 2021학년도 건국대 미디어콘텐츠학과 수시합격생 인터뷰 관리자 02-18 46
16 2021상명대학교 SW융합학부 애니메이션전공 수시합격생 인터뷰 관리자 02-18 61
15 2021청강대학교 게임전공 수시실기전형 합격생 인터뷰 -2 관리자 02-18 57
14 2021청강대학교 게임전공 수시실기전형 합격생 인터뷰 -1 관리자 02-18 74
13 2021교토예술대 합격생 인터뷰-2 관리자 02-18 79
12 2021교토예술대 합격생 인터뷰 관리자 02-18 69
11 2020 블루젯 합격생 인터뷰 관리자 03-15 345
10 2020 블루젯 합격생 인터뷰 관리자 03-15 300
9 2020 블루젯 합격생 인터뷰 관리자 03-15 233
8 2020 블루젯 합격생 인터뷰 관리자 03-15 219